K 양“차가운 바람 때문인지 얼굴이 당기고 갈라지는 느낌이다”

완연한 겨울이다. 요즘 같이 차고 건조한 바람과 난방기 사용으로 인해 실내외의 온도차 등 피부에 좋지 않은 요인들이 많은 겨울에는 자칫 방심하면 피부가 금세 나빠질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앞서 K 양(구미·23세)같은 경우처럼 피부에 자극을 느껴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구미에 위치한 9미의원 배우리 원장은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다 보면 얼굴에 어느새 각질이 올라와 있고 히터가 빵빵한 실내에서 생활하다 보면 수분까지 부족해 얼굴이 푸석푸석해지는 것이 느껴진다”며 “겨울철 얼굴에 하얗게 일어난 '각질'은 피부가 건조하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외부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우선 본인의 피부타입에 잘 맞는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보습만으로는 우리 피부를 보호 할 수 없다”고 했다.

겨울철 보습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각질제거이다.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기에 앞서 그것들을 피부가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각질을 제거해야 한다. 깨끗한 피부 위에 영양과 보습을 충분히 채워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각질만 제대로 케어해도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다.

피부 각질과 코 블랙헤드는 다른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장을 하면 피부각질로 들뜨는 현상까지 일어나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각질제거방법으로 모공 브러시나 여드름 타월, 스크럽 폼 등을 사용하여 피부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블랙헤드제거나 피부각질을 제거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고 억지로 각질층을 제거하거나 과도하게 세정제를 사용할 경우 피부를 더욱 상하게 할 수 있다.

배우리 원장은 "겨울철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들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를 홈 케어만으로 완벽하게 해소하기는 어렵다. 이럴 경우 의료기관을 찾아 전문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라며 "최근에는 약 15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밀크필을 많이 권해드리고 있다. 밀크필은 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각질 등을 해소할 수 있는 복합솔루션으로 기존 필링의 시술 후 건조해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등의 단점을 보완한 필링제이다."라고 말했다.

밀크필은 락틴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식릭산 64%의 강력한 복합 필링성분을 부드러운 밀키텍스쳐로 승화시킨 신개념 필링 솔루션으로 콜라겐생성 및 엘라스틴생합성을 촉진하며 색소를 약하게 하여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여 피부표면을 고르게 하고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를 제거해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프랑스에서 20년간의 임상적 연구개발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은 시술로 화장이나 세안이 바로 가능해서 바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부담 없이 이용하기 적합한 시술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