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요즘,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고민이 늘고 있다. 마스크 내 습한 환경과 피부와의 잦은 접촉으로 인해 피부 자극이 많아지고 입과 턱, 볼 중심으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를 보여주듯 뷰티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여름철 강세를 보였던 트러블 케어 제품군이 애프터 마스크 케어용으로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CJ올리브영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트러블 케어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42% 올랐다.

여느 때 보다 피부 수딩 및 트러블 케어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 외부 자극에 예민한 피부라면 스킨 케어 제품 선택에 신중할 수밖에 없다. 민감 피부를 위한 애프터 마스크 케어 추천템을 소개한다.
 
▷라로슈포제 ‘에빠끌라듀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의 ‘에빠끌라 듀오[+]’는 유럽 No.1* 트러블 케어 에센스로 모공, 트러블, 다크 스팟을 동시에 케어해준다. 트러블 케어 첫 단계로, 모공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용해해, 모공 속에서 활성 성분이 원활히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라로슈포제만의 혁신 성분 복합체가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고, 마지막으로 미백 기능성의 주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피부의 다크 스팟을 케어해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라로슈포제 온천수에서 배양된 아쿠아포제 필리포미스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의 건강한 영양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파라벤이나 인공 색소, 변성에탄올이 의도적으로 첨가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트러블성, 민감성 피부에게 사용 적절하다.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8’

피부가 건조할 땐 얼굴에 손을 대지 말고 미스트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 수분 충전해보자. ’똘러리앙 울트라 8’은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스프레이 타입의 워터에센스다. 손으로 바르고 두드릴 필요없이 고운 입자와 분사력으로 터치 없이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기 때문에 피부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진정•보습에 탁월한 라로슈포제 온천수 등 단 8가지 에센셜 성분만을 함유한 제품으로 보습 및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트러블 솔루션 마스크’

트러블 케어도 피부 타입에 따라 달라야 한다. 이니스프리의 ‘트러블 솔루션 마스크’는 6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 타입과 트러블 단계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이다. 고객 별 피부 타입에 따른 개선점에 초점을 맞춰 케어를 돕는다는 점에서 성분 위주로 선택하던 기존 마스크 팩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팩 상단에 칼라민, 설퍼, 징크 샷 앰플이 각각 들어있어 초기 스팟, 심화 스팟 등 트러블 심화 정도에 따라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 피부 적합성 인체적용시험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모공이 막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은 원사를 사용한 초밀착 거즈 시트를 활용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하게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준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품질 좋은 쑥의 생산지로 유명한 강화도에서 수확한 개똥쑥을 원료로만든 진정 에센스이다. 개똥쑥을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에서 온, 냉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친 후 저온 고압 추출 방식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항염과 면역증진 등의 약효로 널리 알려진 개똥쑥 추출물이 마스크로 인해 자극받거나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