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토요일 30회, 일요일 28회 감축…일반열차와 평일 KTX 현행 유지

사진 = 운행 감축 열차 시간표
사진 = 운행 감축 열차 시간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한국철도(코레일)는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오는 28일부터 주말 KTX 운행을 일부 감축한다며 국민의 양해를 구한다고 밝혔다.

평소 이용객이 많아 주말(금~일)에는 KTX를 추가 운행했지만, 최근 국민들의 여행 자제 등으로 여행객이 급감하여 주중보다 이용객이 적은 상황을 감안하여 토요일 30회, 일요일 28회를 감축한다.

국민 생계와 밀접한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와 출퇴근・출장 등 비즈니스 이용객이 주로 이용하는 평일(월∼금) KTX는 현재와 같이 운행하며, 주말에 운행하지 않는 KTX 차량은 방역과 정비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승객 간 거리두기'를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시행한 창측 좌석 우선 배정과 출퇴근 시간 '정기승차권 이용객 간 거리두기'를 위한 자유석 객실 2배 확대(194→374칸)는 계속 시행한다.

홍승표 한국철도 고객마케팅단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차량 정비와 방역에 집중하기 위해 출퇴근, 비즈니스 등 실생활에 영향이 적은 주말 KTX에 한해 부득이하게 조정하게 됐다”며 “'열차 내 승객 간 좌석 거리두기'는 그대로 유지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