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4 22:20 (월)
'설해'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원 기부"…'훈훈'
'설해'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원 기부"…'훈훈'
  • 인턴기자
  • 승인 2014.12.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해' 박해진 (사진: OBS 방송 캡처)

'설해' 박해진

박해진이 영화 '설해'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가운데, 박해진의 선행이 뒤늦게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월 18일 각종 매체들은 박해진이 작년 연말 구룡마을의 독거노인들을 직접 찾아가 연탄배달을 한 것에 이어 최근 독거노인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박혜진은 부산 수해 돕기와 세월호 참사 등 몇 차례 기부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을 훈훈하게 한 바 있다.

박해진은 선행은 국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중국까지 이어진다고 전해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지난 10월 17일 중국 롯데시네마와 함께 심양롯데월드관에 박해진관을 오픈한 박해진은 수익금 전액 기부 의사를 밝혔다.

박해진의 기부에 대해 소속사 관계자는 "매 년 선행을 베출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박해진 씨는 오히려 정말 감사하고 있다"며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박해진 씨의 따뜻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19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 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설해'(감독 김정권, 제작 맑음영화사)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박해진은 "실업팀 수영선수라서 몸을 만들 때 식스팩이 돋보이게 만들기보다는 체격을 키웠다"며 "근육량을 늘렸는데 당시 발목 수술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서 촬영에 들어갔다. 그래서 잘 나왔는지 모르겠다"고 말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