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권봉석 CEO 사장과 배두용 CFO 부사장 사내이사 신규 선임

사내이사로 신규선임된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왼쪽)과  LG전자 CFO 배두용 부사장[사진 LG전자 제공]
사내이사로 신규선임된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왼쪽)과 LG전자 CFO 배두용 부사장[사진 LG전자 제공]

[데일리그리드] 오늘(26일) 오전 9시부터 열린 LG전자 주주총회에서 1주당 일반주 750원, 우선주 800원으로 지난해와 동일한 배당금을 승인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전자 제18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이 정하고 정관에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을 추가하기로 결의했다.

LG전자에 따르면 통신판매 사업 등은 광파오븐이나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일반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형태의 신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사 선임 건에서는 권봉석 LG전자 CEO 사장과 배두용 LG전자 CFO 부사장이 사내이사로 새로 선임됐고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는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 재선임됐다.

이사들의 보수한도는 90억원으로 지난해와 같은 수준으로 결정됐다.

이날 주주총회 승인 후 이사회는 기타비상무이사 권영수(㈜LG 대표이사 COO 부회장), 사외이사에 최준근(前 한국휴렛팩커드 대표이사), 김대형(前 GE Plastics Asia/Pacific CFO), 백용호(現 이화여대 교수), 이상구(現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 구성됐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