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사장: 이인찬)는 서강대학교(총장: 유기풍)와 서강대학교 총장실에서 ‘차세대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는 서강대학교 학내 인터넷망의 고도화를 위한 10기가급 차세대 네트워크 장비 구축은 물론 기존보다 2배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첨단의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 SK브로드밴드는 서강대학교 캠퍼스 내에 기가 와이파이망 구축을 통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 상반기내에 서강대학교에 보다 강화된 보안 솔루션 도입을 통해 클린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기풍 서강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강대학교에 10기가 기반의 차세대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성과를 얻게 되었으며, 이렇게 한층 더 향상된 정보통신 인프라를 통해 우리 대학의 학술연구와 학사업무를 제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인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문탐구와 진리를 추구하고 전인교육을 지향하는 서강대학교의 건학이념과 학풍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더 나은 정보통신 인프라를 구현하는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보안 솔루션 제공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동의 성과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