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뱅크하우스 유재영대표는 지금이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기회라고 한다. 아파트담보대출이 대부분의 가계부채를 차지하고 있다고한다. 그러다보니 약간의 금리 차이도 사실상 어마어마한 차이를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출자들은 주거래은행이나 인근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지금처럼 가계경제가 불황일 때 조금이라도 대출이자를 줄이는 것이 재테크의 방법이라고 입을 모은다.

경기도 일산에 거주하는 L씨는 지난 2년 전 아파트 구입 자금 대출을 받아 2억 5000만원의 담보대출을 받았다. 당시 5%대의 고정금리를 최근 3%대의 저렴한 금리로 옮겼더니 한 달 납입 이자가 50만원씩 줄어들어 가계사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한다.

이처럼 약간의 금리 차이도 실질적으로 생활에는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그러니 무리한 대출이나 잘못된 상환계획은 폭탄으로 되돌아 올 위험이 크다. 그렇다보니 주택담보 대출을 받을 때에는 매우 신중한 선택이 필수적이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와 사정에 맞는 상환계획을 충분히 고려한 뒤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전문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이 일일이 발품을 팔아 모든 은행의 상품을 비교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부동산 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제공 전문기업 뱅크하우스는 전화한통으로 각 고객의 상황과 은행별 금리를 한눈에 비교하고, 저렴한 금리를 이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뱅크하우스(http://bank-housing.co.kr/02-471-4482) 에 무료 상담을 신청하면 부동산 전문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가계부채 부담을 덜 수 있는 뱅크하우스만의 비법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양도소득세, 등기이전 등 부동산 관련 상담도 함께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뱅크하우스를 통한 모든 서비스 이용은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은행뿐 아니라 전 금융사(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등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을 비교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