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수플란트 치과병원 대표 김선영 원장

뼈이식임플란트라고하면 아시는 분이 있지만 골형성임플란트라고 하면 아시는 분이 그리 많지 않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골형성임플란트 치료 안에 뼈이식임플란트가 포함이 되어 있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뼈이식을 하는 곳은 있지만, 뼈의 양이 많이 부족한 경우에는 임플란트 치료를 못 하는 곳이 더 많다. 그래서 대학병원에서나 치료가 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으신 분들이 의외로 많다.

하지만 뼈가 부족해 대학병원에서 조차 뼈 만드는 것이 어려워 불가능한 임플란트를 뼈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게 치료하여 임플란트를 가능하게 하는 수플란트치과병원이 화제다. 수플란트 치과병원 대표 김 선영 원장은 “왜 뼈가 부족하면 임플란트가 힘들까? 임플란트 치료가 안 되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 되겠다. 단순히 뼈이식만 해서는 안 되는 경우도 많으니 다른 방법도 찾아보자” 하여 다른 치과에서 뼈가 부족하여 임플란트 치료를 못한다는 분들도 치료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임플란트가 가능한 이유는 뼈를 만드는 방법으로 골이식, 골유도재생술, 골신장술, 성장인자 이용법으로 뼈의 상태에 맞게 치료하기 때문이다.

그간 많은 임상적인 경험이 바탕이 되기 때문에 지금의 완성도가 가능한 것이며, 임플란트 치료 역시 꾸준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경험이 많다는 것은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한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미리 대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불편하다면 왜 불편한지를 알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완성도 차이가 있는 것이다. 이렇듯 아무리 뼈가 부족하여 임플란트 치료가 안된다는 분들도 임플란트 치료를 하실 수 있으며, 굳이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하지 않고도 가능한 것이다.

지난 29년간 임플란트 연구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골형성 임플란트를 시술한 세계수준의 실력을 보유한 서울대학교 대학원 치의학 박사인 김 선영 원장은 해외 학회를 매년 다녀올 만큼 항상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연구와 새로운 임플란트 방식에 대하여 열려 있는 분이다. 임플란트 치료를 꾸준히 하였다고 하여 자만하지 않고, 환자중심으로 환자가 편하고,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에 대하여 항상 꼼꼼한 체크를 통해 치료를 하고 있다. 뼈가 부족한 곳에 뼈를 충분히 만들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뼈가 다시 흡수가 되지 않아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 뼈를 만드는 시술은 치과 치료에서 어려운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안 된다는 생각보다 꼭 이뤄내야 한다는 생각으로 환자를 대한다.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비용을 생각한다면 고가임에 틀림이 없지만, 비용만 보고 치료를 결정하는 분들은 다시 한 번 생각을 해봐야 할 듯하다. 수술과 치료를 마치고, 불편하거나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의 대부분이 비용을 우선시 하는 경우이기 때문이다. 임플란트 수술을 얼마나 꾸준히 하신 분이 수술을 해주시는 가를 확인하는 것이 수술하기 전에 꼭 체크해야할 사항이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