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물어민주당(인천 부펼갑)이성만 국회의원 후보
사진=더물어민주당(인천 부펼갑)이성만 국회의원 후보
[데일리그리드=민영원] 더불어민주당 부평갑 이성만 후보는 30일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부평에 공공 산후조리원과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산모들이 “비싼 출산 비용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거나 심지어 출산을 기피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며 “신혼부부들의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산모와 아기의 안전한 건강관리를 위해 공공 산후조리원을 인천에서는 처음으로 부평에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공공 산후조리원은 민간 산후조리원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아기를 출산한 산모들이 몸조리를 할 수 있는 산후조리시설로 신생아와 산모가 안전하게 체계적으로 건강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인천에는 현재 저렴한 비용으로 몸조리 할 수 있는 공공 산후조리원이 없어 신혼 부부들이 출산을 기피하는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인천시가 부평구 부평6동 경찰종합학교 인접지역에 공공 산후조리원과 육아종합지원센틀 건립하겠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으나 사업비가 총 335억7천만원(공공 산후조리원 94억6천만원, 육아종합지원센터 241억1천만원) 규모로 국회 차원의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 후보는 “공공 산후조리원이 건립되면 부평의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젊은 층의 부평 정착률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정책 개발 등에 여성의 참여 비율을 높이고 여성 대상 범죄 예방, 여성 복지 향상에도 힘써 부평을 여성 친화적인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