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을미년해돋이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강원도 속초로 향하고 있다. 그 중 동명
항은 설악산과 동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뿐만 아니라 다양
한 맛집이 즐비해 있어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동명항 내 맛집들 중 ‘동명항게찜’은 ‘SBS고향이보인다'와 강원방송에 소개되어 매 주말과 공휴일
에 줄을 서서 먹는 특별한 광경이 펼쳐진다.‘SBS 고향이 보인다’를 통해 동명항게찜의 대표 메뉴인 ‘전방대게’가 소개되어 많은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기 때문이다. 겨울임에도 단맛이 강하고 쫄깃한 육질의 대게를맛보고자 먼거리를 불사하고 찾아 온 사람들로 동명항게찜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무려 7년간 매출 1위를 이루고 있는 매장의 절대적인 비밀은 차별화된 맛으로 1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명항게찜의 조리 비법에 있다.

게의 탱탱하고 촉촉한 살에 단맛을 더 하기 위해 조리 시 찜통이 아닌 압력솥을 이용한다. 또한 생강, 마늘, 청주 등을 넣어 누린내를 제거해 압력솥에서 바로 나온 게살은 본연의 담백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다른 곳과는 다른 촉촉하고 부드러운 게살이 일품이다.

게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게의 어종이라 할 수 있다. 동명항게찜에서는 북한 앞바다와 가까운 청정지역에서 잡히는 국내산 대게인전방대게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홍게, 대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게찜이 준비돼 있으며 먹기 편하게 다듬어져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여름마다 본관과 별관이 있음에도 찾는 고객들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었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달 중순 바로 앞으로 확장이전하면서 감사의 서비스로 물회와 게라면, 볶음밥 등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를 맛볼 수 있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천연 소스로 맛을 낸 물회는게찜과 맛의 조화를 이루고 게의 내장까지 삶아 육수를 사용한 라면은 다양한 해물과 게가 함께 들어간 인기 메뉴다.

속초맛집동명항게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okchocra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033-631-1550)를 통해 예약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