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접 대면 부담 줄여 손님과 은행 방카슈팡스 판매인 모두 만족도 향상
- 향후 모바일 서명 방식 도입 등, 디지털 혁신 지속할 예정

사진 =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 도입 (하나생명 제공)
사진 =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 도입 (하나생명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하나생명은 은행 방카슈랑스 판매인들의 보험 청약 업무 지원을 위해 손님과 직접 대면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은행에서 방카슈랑스 상품을 가입할 때, 서류 미비나 보완이 발생할 경우 기존에는 손님이 직접 은행 영업점을 재방문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도입되는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는 하나생명이 서류 보완이 필요한 손님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면 손님은 URL 접속으로 서류를 확인한 후, 카카오 인증 등을 거쳐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 서류 보완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생명 계약심사팀 강혜림 과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에 부담을 갖던 손님과 은행 영업점 판매인 모두 비대면 모바일 보험서비스의 편리함에 만족하고 있다” 며, “특히 방카슈랑스 판매인의 만족도가 높아 본 서비스를 모든 제휴 금융기관대리점 손님에게 확대 시행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향후 하나생명은 모바일 보험서비스를 확대하여 공인인증서 등을 통하지 않고 모바일기기에 직접 서명을 하는 방식도 도입할 예정으로 손님 편의성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