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게임아카데미' 5기에 참여할 청소년(만 13세~18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넷마블문화재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기획과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만 13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한 학생들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7개월 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매년 참가한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용 공간에서 전문 멘토의 지도 아래 실무교육 및 게임제작을 하고 있다.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이번 5기부터는 학생들 역량에 맞춰 ‘열정반', ‘도전반' 등 반을 나눠 맞춤 교육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열정반은 학생들이 게임개발에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도전반은 게임개발 역량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멘토링을 할 계획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나 단체 수업은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 있으나, 학생들이 게임아카데미를 경험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다각도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게임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