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22:20 (금)
강화군, 온라인 몰 엘롯데·티몬·위메프 진출
강화군, 온라인 몰 엘롯데·티몬·위메프 진출
  • 민영원
  • 승인 2020.04.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섬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 기대
사진=강화군청,강화농특산물
사진=강화군청,강화농특산물
[데일리그리드=민영원] 강화군이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과 지젤엠 청라점에 강화 농산물 전용 상설 판매장을 낸 지 한 달만에 인터넷 쇼핑몰까지 진출해 농산물 유통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신선한 강화섬 농특산물을 도시지역에 공급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 쇼셜커머스 ‘티몬’와 ‘위메프’에 진출해 대대적으로 온라인 판로를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강화군의 이번 온라인몰 진출을 통해 온라인몰 진입이 어려웠던 중소업체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인다.
 
주문 상품은 롯데백화점에서 백화점 포장박스에 담아 발송하고 유통을 책임져 주기 때문에, 농업인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고 소비자는 믿고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군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정식을 즐기고 인터넷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문화가 확산되는 데 발맞춰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강화섬 농산물 판매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 위기에도 고품질의 강화섬 농산물은 롯데백화점 등에서 안정적으로 판매되고 있고, 고객도 늘어나고 있다”며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농산물 유통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등 농산물 판매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