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기택시 구매시 보조금 1000만원 지급
르노삼성, SM3 Z.E. 택시 구매 시 25% 가격 할인

사진01_르노삼성자동차_SM3 Z.E.
사진=르노삼성자동차 SM3 Z.E.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전기택시 구매 시 보조금 1000만원을 지급하는 서울시의 2020년 전기택시 보급사업에 동참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9일 SM3 Z.E. 택시 구매 고객에게 차량 가격 25% 할인과 강화된 배터리 보증조건 혜택을 제공하며 서울시 전기택시 보급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시 전기택시 보급사업은 예산 소진까지 선착순 700대 한정 보조금을 지원한다.

르노삼성의 SM3 Z.E. 택시를 구입하면 ▲국비 전기택시 구매보조금 816만원 ▲서울시 전기택시 구매보조금 1000만원을 받는다. 더해 르노삼성의 25% 할인 혜택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은 특별 구매보조금 외에도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인 배터리 용량 70% 보증조건을 기존 7년 이내 혹은 주행거리 14만㎞ 이하에서 8년, 16만㎞로 강화했다. 

전기택시는 LPG 택시에 비해 저렴한 연료비와 소모품 교환 비용 그리고 정부의 지원정책에 힘입어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SM3 Z.E.는 국내 유일의 5인승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로 다섯 명이 편안히 탈 수 있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보유해 영업용 택시로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서울시 외에 제주도에서도 전기택시 보급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