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17:05 (금)
부평구, ‘우수 음식점 밑반찬 레시피 공유사업’ 추진
부평구, ‘우수 음식점 밑반찬 레시피 공유사업’ 추진
  • 민영원
  • 승인 2020.04.1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광역시부평구청,우수음식점 밑반찬 레시피 공유사업 추진
사진=인천광역시부평구청,우수음식점 밑반찬 레시피 공유사업 추진

[데일리그리드=민영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역 소상공인 업소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음식점 밑반찬 레시피 공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나트륨 저감화 실천업소 등 우수업소 영업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메뉴개발이 어려운 음식점 영업자에게 밑반찬 레시피를 공유, 소상공인 업소의 경쟁력 강화와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영업개시 1년 이내, 면적 100㎡ 미만 영세 사업장이다. 참가자들은 재능기부 음식점 조리장에서 연 5회 제철 재료를 이용한 음식점 밑반찬 레시피를 공유 받고 조리시연 수업도 받게 된다.

 

재능기부에는 산곡동에 위치한 ‘연 요리’ 한정식 전문점 ‘은수저’의 이명례 대표가 나섰다. ‘은수저’는 모범음식점과 외국인 편리음식점이면서 지난 2018년 부평구 맛자랑 경연대회에서 ‘연잎밥알찬 밥상정식’을 출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나트륨 저감화 실천업소로 지정돼 ‘맛’ 뿐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차별화된 상차림으로 유명한 부평의 대표 맛집 중 하나다.

지난해 첫 수업에 참여했던 한 음식점 관계자는 “가족에게도 전수하지 않는 밑반찬 레시피와 조리 노하우를 동종 업소에 전수해주는 분이 있어 정말 감사하다”며 “제철 재료를 이용한 밑반찬 조리법과 경영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어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서로 상생하는 지역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트륨 저감화 등 올바른 조리법을 통해 음식문화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