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4월까지 한달 내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 수 증가

사진 = KCENT 제공
사진 = KCENT 제공

케이센트 인기 틱톡 크리에이터 신사마가 틱톡 영상 조회수 3000만뷰를 달성하였다. 3000만 뷰를 달성한 영상은 미국 유명 POP 가수 ‘브루노 마스’ 의 ‘Treasure’ 에 맞춰 제작된 댄스 영상이며 업로드를 진행한 3월 26일 당일에만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였다.

또한, 신사마는 3000만 뷰 기록과 동시에 팔로워 수 260만을 달성하였다. 신사마의 팔로워 수는 3월부터 4월 초까지 무려 100만명 이상이 늘어나는 결과를 기록하였다. 이에 따라 틱톡 내 2주 연속 ‘주간 급상승 크리에이터 1위’를 지키고 있는 중이다.

케이센트 관계자는 “신사마는 한국을 넘어서 아시아 여성팬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엄청난 속도로 성장을 기록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Happy Virus’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팔로워들이 자신의 영상을 통해 잠시나마 기분이 좋아지길 바라며, 자신의 긍정적인 모습이 남들에게 전파 되어 틱톡 내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현재 케이센트 전속 틱톡 크리에이터의 트래픽 수는 1000만에 도달하였다. 그리고 다가오는 5월 전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틱톡 내 기획형 콘텐츠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기획형 콘텐츠는 국내 틱톡 유저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한다.

케이센트는 지난 3월 전속 크리에이터 전원의 개인 커머스 마켓을 오픈 하였으며, 4월 초부터 크리에이터 마켓에 제품 입점을 시작했다. 케이센트는 이러한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통해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활용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크리에이터가 틱톡 등 플랫폼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김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