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신학기 온라인 개학과 관련하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의 취약계층 학생들의 복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운영중에 있다고 14일(화) 밝혔다.

일선 학교의 교육복지사들은 담임교사와의 협조하에 취약계층 가정에 대하여 전화 및 SNS를 통한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과서 배부를 위한 가정방문 시 교육복지사가 동행하는 등 촘촘한 수준의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긴급지원이 필요한 가정에는 코로나19 예방용품과 주・부식 등의 생필품을 우선 전달하고 굿네이버스 등 지역사회 내 복지 자원과 연결하여 지원한다.

또한 인천시교육청은 학교에 배부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비의 20%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긴급지원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허용하여 취약한 위기 가정에 직접 쓰여 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학교에서는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북돋아 줄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 및 미션 수행 포상 같은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온라인 프로그램 강좌를 기획하고 학교도서관과 협력하여 책&DIY&선물 꾸러미를 전달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대책이 취약계층 가정에 적기에 필요한 지원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교육청에서는 더욱 세심하게 살펴 학생 모두가 건강하게 등교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