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오는 4월 18일(토) 오후 1시에 2020년 가을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기존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이번 입학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 지침에 따라 전격 온라인으로 전환되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아시아캠 학과 및 학사시스템 설명을 시작으로 유타대 재학생 소개, 입학 지원 관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입학 시 필요한 지원 방법과 입학에 필요한 서류 준비 방법 등이 상세히 설명된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서는 올해 초 확산한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영어공인시험 일정이 대부분 연기됨에 따라 기존에 있던 1차, 2차 우선 모집 일정을 없애고 최종 입학 지원 마감일을 2020년 8월 1일로 정했다. 아울러 1차, 2차에만 차등 적용되었던 성적 우수자 장학금 혜택을 최종 마감일까지도 지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해외에서 한국이 코로나19 모범국가라는 긍정적 이미지가 제고되면서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입학 관련 문의 및 관심도가 상승함에 따라 18일 오전 10시에는 해외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영어 온라인 입학 설명회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현재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는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환경건설공학 등 총 5개의 학부와 공중보건학과 생명의료정보학 등 총 2개의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유타대 아시아캠 입학 설명회 사전 등록은 유타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의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