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0 22:20 (금)
한국마사회, 전국 말 예방백신 접종 신청 접수 시작
한국마사회, 전국 말 예방백신 접종 신청 접수 시작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04.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개편된 한국마사회 C.I
사진 = 개편된 한국마사회 C.I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예방백신 접종과 전염병 모니터링을 통해 전국 말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말전염병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0년도 상반기 말 예방백신 접종'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예방백신 접종 사업의 신청 대상은 연령 6개월 이상인 등록마 1만8500두로 선착순 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접종 백신은 말인플루엔자와 일본 뇌염 총 2종이다.

백신 접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된 말 방역수의사 소재지와 연락처를 확인하고 접종 지역에 해당하는 인근 지역 수의사에게 직접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접종은 5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접종 기간은 추후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지속적인 전염병 모니터링과 사전 예방을 위해 백신을 접종한 말을 대상으로 전염병 검사를 위한 혈액 시료 채취 또한 함께 진행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백신접종 지원을 통해 말산업 관련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말산업 육성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예방백신 접종과 전염병 모니터링을 통해 전국적인 말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전염병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청정 말 사육환경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