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리아센터
사진=코리아센터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코리아센터가 쇼핑몰 성공창업을 위한 프로젝트 '메이크샵 다해줌' 시즌2를 진행한다.

20일 코리아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메이크샵 다해줌'은 쇼핑몰 안정적 운영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된 메이크샵 고객 맞춤형 프로젝트다.

평균 4주 이상 소요되는 쇼핑몰 구축을 1주일 만에 제작해준다. 창업 후 6개월 안에 만족할만한 매출성과를 만드는 것이 ‘메이크샵 다해줌’ 목표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초기구축 비용을 비롯한 메이크샵 사용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결제 대행(PG), 간편결제서비스 6종, 휴대폰 결제서비스 등도 무료로 제공해 최대 300만원 상당 구축비용을 지원한다.

메이크샵 제휴사 전자결제 대행사 케이에스넷 이벤트를 참여하면 최대 2년까지 메이크샵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상점별 운영에 필요한 샵인사이드 교육컨설팅과 셀러리커뮤니티를 통한 쇼핑몰 진단 등 체계적인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메이크샵은 창업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상품사입의 경우 자사 '쉽투비(SHIPTOB)' 서비스와 메이크샵 제휴사인 '도매의 신' 등을 활용해 전방위적인 쇼핑몰 창업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지난해 메이크샵 다해줌 프로젝트를 통해 컨설팅 받은 상점들의 평균매출이 150%이상 성장했다"며 "쇼핑몰 창업 진입장벽을 낮추고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