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8 22:20 (수)
화해, 화장품 리뷰 500만 건 돌파
화해, 화장품 리뷰 500만 건 돌파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4.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버드뷰
사진=버드뷰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버드뷰가 소비자들의 솔직한 화장품 리뷰가 누적 5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5월 400만 건을 돌파한 지 11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20일 버드뷰에 따르면 화해는 월간 실사용자 130만 명을 보유한 국내 모바일 화장품 정보 앱이다. 16만여 개 제품 정보와 업계 최대 규모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꼭 맞는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화해 리뷰는 2016년 5월 100만 달성 이후, 매해 100만 건 이상씩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500만 건의 리뷰가 쌓이기까지 하루 평균 3675개 사용 후기가 등록됐다. 시간으로 따지면 24초마다 새로운 후기가 등록된 셈이다.

 

화해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는 총 270만 명으로 업계 최대 리뷰 작성자 수를 기록했다. 이를 누적 500만 건 리뷰 수와 비교해 보면 인당 평균 1.9개 후기를 작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화해 리뷰 작성자 모두가 골고루 리뷰 등록에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소수의 참여자에 의해 만들어진 편향된 리뷰가 아닌 다수 실제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리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실제 써 본 사람들 솔직한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 관리에 있어 노력하고 있다. 모든 리뷰에 광고성, 음해성 내용을 차단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추가로 정보 관리팀의 검수 과정을 거쳐 데이터 공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해는 객관적 제품 정보와 양질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개인에게 꼭 맞는 화장품 정보와 제품을 추천하는 ‘사용자 중심 큐레이션 서비스’로 확장해 가고 있다.

화해는 사용자 연령, 피부 타입, 피부 고민, 성별 등 개인 특성에 따라 리뷰를 볼 수 있는 ‘내 피부 맞춤’ 기능과 제품을 추천하는 ‘For You’ 등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화해 쇼핑에서는 리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품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보완해 재탄생 시킨 ‘ONLY 화해’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화해는 이번 리뷰 500만 건 돌파를 계기로 향후 데이터 연구를 기반으로 한 다각화된 접근을 시도하고 화장품 정보 탐색부터 구매까지 전과정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는 화장품 관련 모든 정보를 진솔하고도 공정하게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화해에 누적된 500만 건 이상의 리뷰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니즈를 먼저 발견하고 새롭게 제안하는 사용자 중심 넘버 원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