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고양 일산서구청 제공]
[사진 고양 일산서구청 제공]

[데일리그리드 고양=김기경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명재성)는 정부방침에 따라 식품·공중 위생업소에 대해 다음달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그간 위생업소에 대해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가시적인 방역성과를 거뒀지만, 최근 총선 등으로 인한 대규모 행사와 국민적 대이동 등을 통한 감염 전파 가능성이 잠복기 1~2주 이후 표출될 우려가 있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는 판단에서 나온 결정이다.

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추진한 이후 환자의 감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피로감이 증가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됐으나, 다방·유흥업소 등 유흥시설에 대해서는 철저한 방역을 계속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코로나19 감염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유흥시설, 다방, 목욕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사용제한 행정명령을 내달 어린이날까지 연장하여 운영 중단 권고에서 운영 자제 권고로 변경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 시설별, 업종별 준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각 업소에서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방심하지 말고 지금처럼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기경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