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31 16:21 (화)
커피명가와 아이디센 협업 프로젝트 진행
커피명가와 아이디센 협업 프로젝트 진행
  • 황선혁 기자
  • 승인 2015.01.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윽한 커피향과 딸기케이크로 달콤한 겨울 담아

대한민국 커피전문점의 대표 중 하나인 커피명가(대표 안명규)와 상품 패키지 전문디자인 그룹 아이디센(대표 유명근 www.idecen.com)이 협업하여 2014/2015 겨울 패키지 디자인을 전국 커피명가 패밀리 숍에서 선보이고 있다.
커피명가는 지난 1990년 대구에서 국내 1호 바리스타에 의해 탄생한 국내 브랜드의 커피전문점이다. 프랜차이즈 자본의 확장과 경쟁 속에서도 창업과 동시에 핸드드립, 자가 로스팅 등 가치 있는 한 잔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며 국내 최초의 자체브랜드로서의 자부심과 한결같은 고급커피의 향과 맛을 알리는데 힘써왔다.
아울러 커피 산지의 농장들과 독점계약을 통해 고품질의 원재료를 공급받는 등 여타의 브랜드와는 확실한 차별적 경쟁력을 갖춰나갔다. 아이디센은 이런 커피명가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겨울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 딸기케이크의 출시에 맞추어 일반 케이크를 포함한 전반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마무리 되었고, 현재 커피명가의 모든 패밀리 숍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패키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꾸밈없는 진심을 녹아내
매년 겨울이 찾아오면 따뜻한 커피와 함께 커피명가만의 수제 딸기케이크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11월 딸기케이크의 출시에 맞추어 일반 케이크를 포함한 전반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마무리 되었고, 현재 커피명가의 모든 패밀리 숍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패키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패키지는 브랜드와 소비자 접점에 있어 1차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디센의 새로운 패키지에는 각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커피명가의 꾸밈없는 진심을 진솔하게 담아내는데 중점을 두고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딸기케이크 패키지에는 신선한 딸기의 빨간색과 꾸밈없고 깨끗한 흰색의 컬러 매치를 바탕으로, 층층이 쌓은 딸기 본연의 디테일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 입 소문으로 유명한 커피명가의 수제 케이크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올 겨울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어 전문기업들 간의 협업으로 인한 시너지효과를 재 입증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는 평가이다.
아이디센 유명근 대표는 “디저트와 일반 케이크 패키지, 테이크아웃 컵, 머그컵 등에 이르기까지 커피명가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패키지 시스템으로, 고객 중심에서의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을 제안함으로써 잠재 소지자들에게 커피명가를 알리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