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NHN은 그룹사 브랜드 사이트 ‘인사이드 NHN’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사이드 NHN 은 NHN, NHN고도, NHN글로벌, NHN다이퀘스트, NHN벅스 등 NHN 그룹사들 신규 소식과 다양한 기업 이야기를 웹매거진 형태로 생생하게 담고 있다.

특히 인사이드 NHN ‘사람, 기술, 문화 이야기’ 영역에서 △같은 목표를 향해 열정을 다하고 △실패를 두려워 않는 자신감을 기반으로 더불어 일하며 △꾸준한 오늘로 더 나은 세상을 펼쳐가는 NHN 그룹사 임직원들 치열하면서도 따뜻한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사람, 기술, 문화 이야기’ 중 NHN 테크는 NHN 연례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 현장 열기를 전한다.

국내기업 오픈소스 첫 깃허브 1만 스타를 달성한 ‘토스트 UI 에디터’ 개발 뒷이야기, 국내 IT기업 상위권 수 많은 특허를 보유할 수 있었던 NHN만의 독특한 특허출원 독려 프로그램 ‘특허위크’를 소개하는 등 기술기업으로서 NHN을 알려주는 코너다.

NHN 피플에서는 바둑 AI ‘한돌’을 만든 개발자를 만날 수 있다. NHN 컬처 코너에서는 NHN만의 특별한 채용문화 및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프로그램 소개로 NHN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도록 했다.

NHN 관계자는 "NHN은 2013년 8월 정식 출범한 이후 예술과 과학, 기술의 조화를 바탕으로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자 노력하며 국내 대표 IT 기술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인사이드 NHN을 통해 사람, 기술, 문화를 중심으로 NHN 그룹사 이야기를 대중에게 알리고, 또 같이 호흡하며 소통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