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가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한 귀리, 건조분말로 간편하게 섭취

다드림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동결건조한 귀리분말
다드림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동결건조한 귀리새싹분말

단백질, 베타글루칸,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귀리가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귀리가 쌀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2배 많다는 결과가 알려지면서 건강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다드림쇼핑몰은 국내에서 생산한 귀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북 고창에서 직접 농사를 지은 귀리를 건조분말로 제조한 식품을 다드림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백질 섭취를 맛있고 간편하게
곧 노출의 계절이 다가온다.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단백질 보충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다. 옷이 얇아지면서 건강식 관련 정보가 쏟아지고 있다. 운동을 시작하면서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같이 섭취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몇몇 단백질 식품은 섭취 방법이 까다롭고 맛이 뛰어나지 않아 애를 먹는다. 건강과 칼로리를 생각하면 먹는 것이 좋지만 쉽게 손이 가지 않는 건강식도 있다.

최근 건조분말 형태로 가공한 귀리 식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기 때문이다. 다드림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고창 콩여울 귀리건조분말’은 전북 고창에서 직접 농사를 지은 귀리 새싹으로 생산한 식품이다. 열풍건조가 아닌 동결건조로 만든 분말로 천연의 색을 유지하면서 영양을 지켰다. 중금속 및 대장균 검사 테스트를 거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영양소가 집중된 첫 수확한 귀리새싹을 사용했으며 입자가 굉장히 고와 물, 음료에 잘 녹아 바쁜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추천한다. 직장인, 학생, 수험생 등 시간에 쫓기는 가족의 건강을 챙기기에 좋다.

다드림쇼핑몰 관계자는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는 영양분이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첫 새싹으로 만든 식품은 영양소가 풍부하다”라며 “식사대용, 건강관리 목적으로 귀리분말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고창 콩여울 귀리건조분말’을 선보이게 됐다. 귀리의 풍부한 영양으로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