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광역시계양구청
사진=인천광역시계양구청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4일 저소득층 우선 지급을 시작으로 12만 3천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급금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이상은 100만원으로, 대상은 올해 3월 29일 기준 주민등록 및 건강보험료상 가구를 기준으로 한다.

저소득층 우선지급 대상은 기초생계급여, 장애인연금, 기초연금대상 수급가구 중 가구주와 가구원 모두가 해당 수급자인 1만 3천 가구이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4일 계좌입금 처리된다.

그 외 가구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11일부터 온라인신청 가능하고, 18일부터는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신청,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지급수단은 신용·체크가드 충전, 계양e음(인천e음) 카드 충전 중 선택할 수 있다.

대상자 통합 조회 사이트에서 세대주 공인인증서로 4일부터 사전 조회가 가능하며, 조회 및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요일 5부제 적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5월 4일 동 행정복지센터별로 긴급 통장회의를 소집해 사업안내 및 전단지를 배포하고, 홈페이지, SNS, 베너, 현수막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으로 구성된 세대에 대하여 5월 18일부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활동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민생·경제 전반의 어려움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제공하여 주민의 생활안정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