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 뉴스1 제공)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여파로 두 달 넘게 미뤄진 초·중·고교 등교수업이 오는 13일 고등학교 3학년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

중·고등학교는 고학년부터, 초등학교는 저학년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등교한다.

뉴스1에 따르면 등교개학은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되는 6일 이후 2주가 경과한 20일부터 학교급별, 학년별로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다만 대학입시를 치러야 하는 고3은 일주일 전인 13일부터 우선 등교수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역 준비와 학교 내 밀집도를 통한 감염증 예방을 위해 중·고등학교는 고학년부터, 초등학교는 저학년부터 학년별로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등교한다.

이에 따라 20일에는 고등학교 2학년과 중학교 3학년, 초등 1~2학년이, 27일에는 고등학교 1학년과 중학교 2학년, 초등 3~4학년, 마지막으로 다음달 1일에는 중학교 1학년과 초등학교 5~6학년이 등교한다. 무기한 휴원에 들어갔던 유치원은 초등학교 1~2학년과 함께 20일부터 개학을 할 예정이다.

다만 특별시와 광역시를 제외한 지역 소재 60명 이하 소규모 초등학교 중학교 1463개교는 13일부터 등교수업을 할 수 있다. 시기와 방법은 시·도별 여건에 따라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한편, 초·중·고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네 차례 연기된 끝에 지난달 9일 고3을 시작으로 온라인 개학에 들어가 원격수업을 받고 있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