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온라인마케팅 위한 K스튜디오 문 열어
- “화상상담·왕홍방송·전시 등 韓기업 온라인 비즈니스 무대”

사진 = 지난달 29일 중국 베이징 K스튜디오에서 열린 왕홍 생방송에서 현지 인플루언서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우수 소비재 품목을 홍보하고 있다. (KOTRA 제공)
사진 = 지난달 29일 중국 베이징 K스튜디오에서 열린 왕홍 생방송에서 현지 인플루언서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우수 소비재 품목을 홍보하고 있다. (KOTRA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KOTRA(사장 권평오)가 중국 현지에 온라인마케팅 전용공간인 K스튜디오(K-Studio)를 개설했다. 지난달 29일 수도 베이징과 스촨성 청두에서 문을 연 K스튜디오는 6월까지 광저우, 상하이, 선양, 타이베이 등 총 6곳으로 확대된다.

KOTRA는 글로벌 비즈니스가 비대면·디지털·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되는 추세에 발맞춰 해외무역관에서 언택트(Untact)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K스튜디오’를 설치했다.

K스튜디오에서는 ▲화상상담 ▲왕홍방송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온라인 전시 ▲기업·상품의 쇼트클립 제작 등이 진행된다.

베이징무역관과 청두무역관은 29일 K스튜디오에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우수 소비재 27개 품목을 왕홍 생방송으로 홍보했다. 또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과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를 통해서 판매를 진행했다. 이날 왕홍 생방송은 10만명 이상이 시청했고 23만 5천 위안 규모 매출을 기록했다.

KOTRA는 앞으로 짧은 홍보 동영상인 ‘쇼트클립’도 제작해 틱톡·위챗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계속 전파할 계획이다.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은 유력바이어와 ‘기업 간 거래(B2B)’ 상담까지 마련한다.

박한진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세계적으로 비대면 비즈니스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중국에서도 K스튜디오를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온라인 비즈니스 무대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