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2 13:27 (일)
엔씨, AI 야구정보 앱 '페이지' 시즌3 업데이트
엔씨, AI 야구정보 앱 '페이지' 시즌3 업데이트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5.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엔씨소프트가 야구정보 어플리케이션 ‘페이지’ 시즌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7일 엔씨에 따르면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의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해 제공한다.

엔씨는 ‘페이지’ 시즌3를 통해 △AI가 생성하는 다양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AI와 대화하는 페이지톡 △AI가 분석한 투수·타자 대결 정보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페이지’에서 AI가 편집한 다양한 주제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즌2에서 제공됐던 전체 경기 요약 영상, 공격 모아보기 외에 △3분 하이라이트 △홈런 모아보기 △선발투수 모아보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사람이 직접 영상을 편집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페이지’는 AI가 경기 종료 직후 5분 내외로 다양한 영상을 모두 편집할 수 있다.

AI와 대화를 나누는 ‘페이지톡’도 업데이트됐다. AI와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뉴스, 정보, 대화 주제 추천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일례로, “어떤 선수가 홈런쳤어?”라고 질문하면 응원하는 구단 경기의 홈런 기록과 영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AI가 푸시 메시지 등을 통해 먼저 이용자에게 말을 걸어 기쁨, 아쉬움 등 감정들을 표현하기도 한다.

AI가 투수와 타자의 대결 상황과 흥미로운 기록들을 분석한 라이브노트기능이 추가됐다.

현재 진행중인 투수와 타자의 대결에서 주목해야할 공식 기록(안타, 홈런, 삼진 등) 및 특정 시간이나 구장에서 기록 등 흥미로운 야구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페이지'에서 같은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할 수도 있다.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서 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유, 추천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엔씨는 '페이지' 시즌3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 영상은 물론 야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뉴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즌2에서 제공됐던 경기 리뷰 외에 △경기 키플레이어 △경기 프리뷰 △선발투수 비교 △선수 활약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AI가 편집하는 하이라이트 영상 주제도 늘려갈 예정이다.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페이지’ 앱에서 △출석 미션 △포스팅 미션 △친구 초대 미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