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말 현재 체감 실업자의 수가 300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제조・생산업의 비중이 낮아지면서 서비스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 특히 서비스업은 제조업에 비해 글로벌 경기 변동에 대한 내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서비스업을 키우면 우리 경제의 안정성도 높아질 수 있다는 얘기다. 더욱이 서비스업은 고용촉진 효과도 크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서비스업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두각을 나타내는 직업이 바로 서비스전문가인 서비스강사이며, 서비스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비스강사를 CS강사라고도 칭하며, 의미는 같다. 소비 촉진의 근본은 고객만족이라는 중요성이 부각이 되면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서비스전문가인 서비스강사 채용을 통해 고객서비스 만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더불어 CS강사 또한 인기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고용노동부(고용지원센터)에서 국비지원 제도를 통해 이러한 서비스강사로 진출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대상은 실업자 및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다. 실업자에게 발급해주고 있는 국비지원 카드를 ‘내일배움카드’ 이며, 직장인에게 발급해주고 있는 '근로자카드' 이다.

참고로 국비지원 서비스강사과정이 있는 곳인 서울 강남구 소재의 아바 서비스강사학원의 관계자는 ‘내일배움카드’ 또는 '근로자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전체 교육비용의 60%~100%까지 노동부에서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CS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큰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19년 전통의 아바 서비스강사학원은 외적으로만 화려했던 CS강사의 이미지 한계를 벗어나 가치실현으로 도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며, 서비스강사 실무 중심의 탄탄한 커리큘럼과 실무 경력이 풍부한 최고의 전담 CS강사들이 실무 위주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CS강사과정 수료 및 CS강사 자격증 취득 후 서비스강사로 채용된 즉시 서비스 강의가 가능하도록 강의스킬 향상을 도모하고, 프리랜서 CS강사들을 위해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여 서비스강사 활동의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아바 CS강사학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최근 발표한 3년간 적합률・개설률・취업률 평가에서 1등급 평가를 받아 그 우수성도 입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독보적으로 퍼스널컬러와 이미지메이킹강사, 스피치강사, 성희롱예방교육강사 양성과정 또한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는 곳이기도 하다. 물론 수료후 이미지메이킹강사 자격증, 스피치강사 자격증, 성희롱예방강사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아바 서비스강사과정을 수료하고, 수료증과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적 우수자에 한하여 아바 CS강사학원 파트너 서비스강사로 채용하고 있으며, 기업 출강의 기회도 제공하고, 채용기업에 인재추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아바 서비스강사학원에서는 개별 진로상담과 국비지원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도와주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avacscs.com 또는 02)566-1023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