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NHN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7일 NHN에 따르면 ‘꾸러기 수비대’는 1995년 일본에서 방영된 이케다 키미오 원작 애니메이션이다. 한국에서는 1996년에 인기리에 방영돼 1980~90년대 생에겐 추억의 만화로 회자되는 작품이다.

십이지(12동물)가 메인 캐릭터로 등장해 악의 무리로부터 원더랜드(동화 나라)를 지켜나가는 스토리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시놉시스는 미지의 동화 세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배경이 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세계 용사들이 블랙 전사 영향으로 자신이 동화 주인공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 상황에서 ‘꾸러기 수비대’가 이 전염된 용사들을 순서대로 정화하고 마지막으로 마녀 해라를 찾아 최후의 전투를 펼친다는 내용이다.

NHN은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꾸러기 수비대’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꾸러기 수비대’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원작 주인공 똘기(쥐), 새초미(토끼), 떵이(소), 호치(호랑이), 드라고(용), 요롱이(뱀) 6용사를 전용 초월무기와 함께 획득할 수 있다.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던전 이벤트에서는 총 5개 스테이지 클리어 횟수에 따라 새초미와 똘기의 코스튬을 비롯, 고대의 서, 무기 옵션 선택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해라 캐릭터와 ‘꾸러기 수비대’ 관련 숙소 아이템(오로라 공주, 꾸러기 수비대 미니 인형 7종)을 비롯, 성장에 필요한 빵, 열매 등 보상을 차지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12일동안 무기 옵션 변경권, 코스튬 선택권, 지원용사, 찢겨진 계승의 서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