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9 13:52 (화)
인포매티카, 데이터 전문가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
인포매티카, 데이터 전문가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
  • 홍순재
  • 승인 2008.11.28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매티카(한국대표 강석균)는 전 세계의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품질 기술 전문가들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인 인포매티카 테크놀로지 네트워크(Informatica Technology Network, Informatica TechNet)를 출범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인포매티카 개발자 네트워크 의 새로운 버전인 이번 인포매티카 테크놀로지 네트워크(이하 인포매티카 테크넷)는 회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45,0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

이 커뮤니티에서는 회원 간의 상호 교류를 도모하는 포괄적이고 독립적인 포럼을 마련해 회원들간 데이터 통합 관련 지식과 업계 동향을 공유하고 트렌드를 주도하며 솔루션을 선보이거나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포매티카 크리스 부어만(Chris Boorman) CMO는 “인포매티카 테크넷의 핵심은 개방성”이라고 강조하며 “데이터 통합 전문가라면 누구나 참여해 회원들이 생성해 놓은 광범위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타사 솔루션 제공업자든 인포매티카의 고객, 파트너 또는 잠재 고객이든 관계 없이 전문가들은 테크넷을 활용해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업무나 성과를 홍보할 수 있으며 나아가 취업 기회를 찾거나 다른 전문가들과 인맥을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인포매티카 테크넷은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배우고자 하는 데이터 통합 전문가들에게 전문 지식과 향상된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포매티카 테크넷은 그간 인포매티카 개발자 네트워크에서 활동해온 45,000여명의 회원들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네트워크를 보다 포괄적인 대화형 커뮤니티로 발전하고 있다.

테크넷은 커뮤니티 회원들이 생성한 컨텐츠의 설계와 구현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통합 전문가들의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회원들은 각자 문서나 데이터 통합 매핑 및 변환에 대해 자유롭게 게시하고 토론 포럼에 참여하여 자신의 경험과 팁, 성공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회원들은 컨텐츠를 추가하는 것은 물론 기존의 다양한 컨텐츠에 의견을 제시하고 링크를 생성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며 활동이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여러 하위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인포매티카 테크넷은 대화형 커뮤니티 기능을 비롯하여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품질 솔루션과 관련된 온라인 기술 라이브러리를 아우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회원들에게 인포매티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Informatica Software Development Kit)과 맞춤 데이터 변환, 스타터 키트(Starter Kit) 및 제품 설명서를 제공한다.

향후 테크넷은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토론에 활용할 수 있는 성과 보고서를 통해 주제별 여론 조사나 설문 조사에 참여하도록 하는 등 회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인포매티카 강석균 사장은 “인포매티카 테크넷을 통해 기업 내, 외부와 지역, 업종에 관계 없이 어디서나 존재하는 두뇌집단을 한데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기업 외부에 존재하는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업계와 고객들에게 진정한 의미의 이점으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회원 등록은 인포매티카 테크넷의 웹사이트 (http://www.informatica.com/company/Pages/communities.aspx)에서 가능하다.

<데일리그리드>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