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법 및 시행령 개정에 따른 정확하고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별 맞춤형 연수로 민원 최소화 및 교원 업무과중 해소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강화교육지원청(학교폭력연수)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교육지원청(학교폭력연수)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지난 11일(월) 관내 초‧중‧고 교감 및 학교폭력 업무 담당부장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동부교육지원청 김동현 학교폭력자문변호사를 초빙하여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을 중심으로 △ 학교폭력 사안인지 및 보고 △ 학교자체해결제도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절차 등에 대해 안내하였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김성오 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응팀장의 진행으로 정확하고 공정한 사안처리 절차와 관계중심 생활교육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현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의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교감, 학교폭력 담당부장, 책임교사를 분리하여 맞춤형 연수로 진행되어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서 “향후 강화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학교폭력 예방 노력이 정착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동래 교육장은 “학교폭력 업무담당자가 개정된 학교폭력법 및 시행령을 충분히 숙지하여 관계 중심 생활교육을 실천하고 정확하고 공정한 사안처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교육청에서도 담당교사의 업무 과중을 해소하고 즉각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