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펄어비스가 올 1분기 매출 1332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0.4%, 154.5% 증가했다. ‘검은사막’의 견고한 글로벌 성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 매출, ‘검은사막 콘솔’ 글로벌 성장을 이뤄내며 수익성을 개선했다.

1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6%에 달한다. 펄어비스는 MMO 장르로 전 세계 PC, 모바일, 콘솔을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검은사막은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으로 한국 및 북미∙유럽 지역의 매출이 상승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한국 서비스 2주년과 일본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현지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12월 글로벌 출시 매출이 1분기에 반영되며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지난 3월 엑스박스 원과 플레이스테이션 4 이용자가 플랫폼에 관계없이 함께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라는 새로운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규∙복귀 유저가 각각 250%, 350% 오르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글로벌 확장과 플랫폼 다변화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다”며 “앞으로도 유저 친화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며 올해 섀도우 아레나, 이브 에코스가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5월 21일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를 진행하며 글로벌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