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5 11:09 (수)
교보라이프플래닛x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디지털 기술 혁신 '본격화'
교보라이프플래닛x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디지털 기술 혁신 '본격화'
  • 이태한 기자
  • 승인 2020.05.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사 대표 간 방안 논의를 통해 서비스 개발·개선과 사업 추진 가속화
- ‘내 보험 관리’ 서비스 경험 발판으로 차별화된 보험서비스 제공 이끌어나갈 것
사진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업무 협력강화 제휴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공)
사진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업무 협력강화 제휴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대표이사 류영준)가 보험서비스 디지털 기술 혁신 및 제휴 사업 추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카카오페이는 지난 12일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휴식을 갖고, 기술 개발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제휴식을 계기로 기존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한편, 신규 서비스와 디지털 기술 접목을 통해 양사 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페이 내 ‘간편보험’에서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내 보험 관리’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내 보험 관리’ 서비스는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카카오페이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여러 보험사에 분산되어 있는 보험 가입내역을 한눈에 조회 가능함은 물론 보장 분석 결과를 통해 과부족 영역에 대한 상품 추천까지 가능하다. 정확한 가입 내역 분석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상품을 제안함으로써 고객 입장에서는 비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내 보험 관리’ 서비스는 하루 평균 4천명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꾸준하게 인기몰이 중이며, 지난 12일 기준 누적 이용자 수가 2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고객은 평균 연령 35세로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심플한 서비스 프로세스가 젊은 연령층에 크게 어필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모든 영역에서 언택트 채널이 크게 호응을 얻을 것”이라며, “당사는 가속화 되어 가는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에서 카카오페이와 힘을 모아 테크핀 기반의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카카오페이와도 긴밀한 협력 체제를 유지하여 양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