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빌이 올 1분 매출액 349억원, 영업이익 62억원, 당기순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7% 확대됐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별이되어라!’, ‘MLB 퍼펙트이닝 2020’, ‘빛의 계승자’ 등 기존 스테디셀러들이 견조한 사업수익을 내주고 있고, 지주회사로서 계열회사들의 지분법수익이 영업수익으로 반영되며 실적개선을 이뤘다.

게임빌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게임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와 더불어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지주회사 체제 완성을 통해 중장기적인 기업가치 증대 발판을 마련했다.

게임빌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신작들을 앞세워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선 2020 시즌 업데이트로 주목받고 있는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8월에 일본과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어, 수익성과 성장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겜프야’ 시리즈는 글로벌 누적 7000만 다운로드에 육박하는 자체 개발 베스트셀러 IP로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맹활약한 바 있다.

특히 일본 시장과 북미 시장을 핵심 거점으로 선정해 치밀한 사전 마케팅과 현지화된 콘텐츠로 글로벌 흥행 돌풍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캐주얼 판타지 야구 장르가 자리잡은 일본시장 장점과 이전 시리즈들을 통해 북미시장 흥행력을 검증받은 경험을 살려 글로벌 장기 흥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10월 경에는 ‘아르카나 택틱스’를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랜덤 디펜스 RPG 장르로 다양한 조합을 통한 전략의 재미가 특징이다. 참신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그동안 게임빌이 축적해온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안착을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레이싱 게임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프로젝트 카스 고’도 10월에 출격한다.

실제 전세계 유명 트랙을 사실적으로 구현했을뿐 아니라 50여 종 레이싱카를 마음껏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서 사실적이고 독창적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 관계자는 "게임성을 갖춘 참신한 신작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모바일게임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적용시킬 수 있도록 게임 사업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사업지주회사로서 계열회사간 효율성 및 시너지를 제고해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