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넥슨이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를 업데이트 했다.

14일 넥슨에 따르면 변이 세계에서 등장한 ‘시로코’는 ‘던파’ 세계를 위협하는 사도 중 하나다. ‘비명굴’ 던전에서 네 명 ‘웨펀마스터’에 의해 죽음을 맞이했느나 ‘하늘성’에서 다시 부활한다.

‘시로코 레이드’는 ‘던파’ 최상위 던전이다. 모험가들이 ‘하늘성’에 등장한 ‘시로코’를 추적하고 토벌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주 2회, 최대 16명이 참여할 수 있고 주어진 80분 동안 ‘시로코 추적 작전’, ‘시로코 토벌 작전’ 등 총 2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단계 ‘시로코 추적 작전’은 ‘법칙의 관문’, ‘지성의 관문’, ‘고난의 관문’ 등으로 구성된다. 각 관문별 주어진 조건을 완료하면 다음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로코 토벌 작전’ 단계에서는 총 세 개로 구성된 ‘시로코의 환영계’를 완료하면 최종 보스 몬스터 ‘시로코’를 처치할 수 있다.

특히, 일정 게이지 충전으로 ‘무의 궤적’을 발동할 경우 던전 내 몬스터 시간이 느려지는 ‘무의 궤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진 각성’이 적용되지 않은 직업군에 ‘데미지(피해량) 증가율 15%’가 적용되는 신규 시스템도 도입했다.

‘시로코 레이드’ 추적 및 토벌 작전에 성공할 경우 ‘시로코 레이드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꽃잎의 석영’, ‘무형의 잔향’, ‘시로코 에픽 장비’ 등 보상을 제공한다.

획득한 ‘무형의 잔향’ 아이템은 ‘지혜의 인도·산물 에픽 무기’에 ‘시로코 융합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다.

각 레이드 보상으로 주어지는 ‘불멸의 의지’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불멸의 의지 전리품 상점’을 통해 ‘시간의 인도석’, ‘지혜의 인도 에픽·신화 항아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의식·무형·환영’ 에픽 장비 아이템을 사용해 다른 에픽·레전더리 장비와 융합할 경우 두 개 장비 옵션이 모두 부여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시로코 레이드’에 도전할 경우 특별한 변신 코스튬과 ‘데미지 폰트’를 지급한다.

‘100레벨 레전더리 풀세트 장비’ 및 ‘9부위 아바타’ 대여 이벤트를 진행해 ‘시로코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여 이벤트 미션에 지속 참여할 경우 ‘+10강화 레전더리 무기’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슬기로운 던파 생활’ 이벤트를 통해 ‘지혜의 인도’ 입장 재료 ‘시간의 인도석’을 최대 1800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