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케이 캐릭터로 친근함 강화...직원들의 현실감 있는 이야기로 고객 궁금증 해소
-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로 교촌 매니아 고객들과 유대감 강화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유튜브 채널 콘텐츠 강화로 Z세대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교촌tv는 교촌에프앤비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기업 및 매장 정보, 브랜드 소식, 숨겨진 팁, 고객 궁금증 해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교촌tv에서는 △유튜브 캐릭터인 The K가 교촌에 대해 알아가는 ‘The K도전기’ △교촌 먹방 및 제품 활용법을 소개하는‘KSMR’ △교촌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 오해 해소를 위한 ‘교촌이 알고싶다’ 등 교촌과 관련된 콘텐츠 및 브랜드 소식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교촌이 알고싶다’ 콘텐츠는 실제 교촌 본사·가맹점 직원이 직접 나서 소비자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쿠폰 사용팁·치킨 중량·원부자재 특징 등 그 동안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에 가졌던 궁금증과 잘못된 정보로 인한 오해들을 직원들의 현실감 있는 이야기로 해소한다.

교촌은 과도한 설정으로 무리하게 구독자를 늘리기 보다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로 교촌 매니아 고객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채널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매주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촌tv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업로드 된 영상을 시청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교촌 드림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교촌 관계자는 “고객과의 더 친밀한 소통을 위해 기존 운영하는 SNS 채널과 더불어 유튜브 공식 채널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교촌치킨 제품 소개와 제품 관련 팁을 전하고 고객분들이 궁금증을 풀어드릴 수 있는 재미있고 진솔한 콘텐츠들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