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2 13:27 (일)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4월 신규창업 전월비 206.5%↑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4월 신규창업 전월비 206.5%↑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5.1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리아센터
사진=코리아센터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코리아센터는 지난달 신규 쇼핑몰이 전월 동기대비 206.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는 51.7% 증가했고 최근 5년간 월별 신규 쇼핑몰 개설 수 중 최대수치를 기록했다.

코리아센터는 최근 언택트 소비가 확대됨에 따라 비대면 거래 쇼핑몰을 활용한 창업이 활발해진 것으로 보았다.

 

모바일 전용 쇼핑몰 구축도 늘고 있다. 메이크샵으로 PC쇼핑몰을 구축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쇼핑몰이 개설된다.

신규창업자들과 더불어 그동안 PC쇼핑몰만을 운영하던 기존 창업자들도 고객들에게 간편결제시스템 등 모바일 쇼핑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웹과 앱 기반의 모바일 쇼핑몰 구축에 적극나서고 있다.

메이크샵 이용상점들 결제비중을 살펴보면 해마다 모바일 전용 쇼핑몰 결제비중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쇼핑몰 창업 프로젝트 메이크샵 다해줌을 통한 신청자수도 크게 늘고 있다.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메이크샵 다해줌'은 쇼핑몰 안정적 운영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된 메이크샵 고객 맞춤형 프로젝트다.

올 초 메이크샵 다해줌2를 오픈한 이후, 4월 한 달간 신청건수는 3월대비 약 3배이상 증가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창업자들 성공적 쇼핑몰 운영을 위해 구축비용 지원, 컨설팅, 교육 등을 제공해 창업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신규창업자들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