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년 기술분석보고서 발간 유형 및 발간 예정 건수 (한국거래소 제공)
사진 = '20년 기술분석보고서 발간 유형 및 발간 예정 건수 (한국거래소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한국IR협의회(회장 안상환)는 5월19일(화) NICE평가정보(주), (주)나이스디앤비, 한국기업데이터(주) TCB 3사와 ’20년 코스닥 기술분석보고서 발간계약을 체결하고, 3차년도 발간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혁신성장품목분석보고서와 기업 기술분석보고서 2종으로 구성한다.

기존의 산업테마보고서를 혁신성장품목분석보고서로 개편하여 정부육성 유망산업 및 세부품목별 분석정보를 강화할 계획이며 TCB 3사가 일정 비율로 분담하여 총 630건의 보고서를 발간 예정이다.

보고서를 영상으로도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보고서 발간소식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IR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IRTV’에서 영상 시청 가능하며, 카카오톡 ‘한국IR협의회’ 채널 추가 시 보고서 발간소식 알림 수신 및 보고서 조회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다.이 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고서를 이용 가능하다.

재무분석 강화, 동종기업 비교정보 및 핵심요약정보 제공 등 투자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투자판단 참고자료로서의 가치를 제고한다.

향후 3차년도 코스닥 기술분석보고서는 ‘20.6.4(목)부터 ’21.5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발간될 예정이며,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투자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코스닥시장 및 상장기업에 관한 내실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