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2 13:27 (일)
엔씨,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NC Fellowship’ 진행
엔씨,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NC Fellowship’ 진행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5.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0 NC Fellowship’을 진행한다.

20일 엔씨에 따르면 ‘NC Fellowship’은 국내 주요 대학 AI·전산 관련 동아리가 참여해 교육, 과제수행 등을 통해 AI 연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엔씨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한해동안 엔씨 AI 전문연구원들과 함께 과제를 수행하면서 참가자들이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8년부터 진행해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올해는 국내 대학 8개 동아리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설명회를 시작으로dl 여름·겨울방학 시기를 거쳐 사전과제, 온라인 AI 교육, AI 개발 과제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딥러닝을 포함한 최신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미니게임 AI를 개발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게임 내 유닛을 생산하고 컨트롤해 상대를 제압하는 전략 RTS 게임 AI 개발 훈련이 목표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고, 각 팀이 개발한 게임 AI의 리그 대결을 펼쳐 순위를 결정하는 대회를 연다.

1위 우승팀과 2위 준우승팀에는 총 1000만원 규모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엔씨 AI 센터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경종 엔씨 AI센터 게임 AI랩 실장은 “NC Fellowship은 AI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경험해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참가자들이 직접 게임 AI를 개발하는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시작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