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7 14:33 (일)
도성훈 교육감,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과 학교구성원의 건강확보를 위해 총력”
도성훈 교육감,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과 학교구성원의 건강확보를 위해 총력”
  • 민영원
  • 승인 2020.05.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젼경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젼경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과 학교구성원의 건강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19일부터 24시간 비상근무에 돌입한 도 교육감은 21일(목) 오전에 열린 보좌관회의에서 “어제부터 고3 학생들의 등교수업이 시작되었지만 인천지역 확진자의 동선이 일부 학생들과 겹칠 수 있거나 명확히 밝혀지지 않아 예방 차원에서 66교에 대한 신속한 귀가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교육청은 교육부, 인천시,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상황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학교현장을 좀 더 세밀하게 살피고 대응해 나가자”며 “원격수업으로 전환된 학생들에 대한 교육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등교수업 학교는 교직원과 학생 모두 방역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지원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귀가 조치 후 원격수업으로 전환된 66교의 재등교 시기는 방역당국의 접촉자 등에 대한 검사결과와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금요일인 22일 오후에 결정될 예정이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