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픽게임즈
사진=에픽게임즈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이번 주 무료 명작 게임으로 파이락시스 게임즈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스탠다드 에디션'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22일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일환으로 4주간 매주 최고 명작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첫 번째로 록스타게임즈 그랜드 테프트 오토 V 프리미엄 에디션을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배포했다. 이번 주에는 '문명 6'가 오는 28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문명 6'는 전설적인 게임 디자이너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문명 시리즈 최신작이다. 석기 시대부터 정보화 시대에 걸쳐 세계를 주름잡는 문명 지배자가 되기 위해 제국을 건설하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게임이 출시된 2016년 ‘올해의 게임’을 수상했으며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8점(PC 버전) 고득점을 받은 바 있다.

플레이어는 클레오파트라를 비롯한 20명 역사 속 지도자들 중 한 명을 선택해 다른 위대한 지도자들에 맞서 영토를 확장하며 외교관계를 조율하고 문화를 발전시켜 오래도록 지속될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해야 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문명 6 스탠다드 에디션'에는 몬테수마 1세를 플레이할 수 있는 아즈텍 문명팩이 포함됐다.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에픽 메가 세일은 '컨트롤'(50%), '보더랜드 3'(50%), '아노 1800'(50%), '아우터 월드'(35%), '레드 데드 리뎀션 2'(20%), '새티스팩토리'(10%) 등 게임들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에픽 상품권을 이용하면 1만1000원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에픽 상품권은 할인 적용가 1만5000원 이상인 이벤트 대상 게임 또는 애드온이면 어떤 게임이든 사용할 수 있다.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기간에 에픽 상품권을 사용해 게임 또는 애드온을 구매하면 새로운 에픽 상품권이 지급된다.

사전 구매나 V-벅스와 같은 화폐 등의 인게임 구매에는 사용할 수 없다.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이번 ‘에픽 메가 세일’에 제공되는 에픽 상품권은 오는 11월 1일 오후 5시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GTA 5로 드렸던 즐거운 충격을 이어나가기 위해 이번엔 문명 6를 무료 게임으로 제공하니 꼭 다운로드받으셔서 평생 소장하시고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29일 공개될 세 번째 무료 명작 게임도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