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10시 30분부터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 주제로 변영신 교수 강의 진행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매일유업은 오는 27일 10시 30분에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지난 1975년부터 45년 간 전국 부모를 대상으로 '앱솔루트 맘스쿨'을 열어 연 200회 이상 부모교육을 지원해왔다. 지난 2017년부터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여러 고객과 소통하는 중이다. 

지난 달부터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유업계 첫 온라인 맘스쿨을 개최하기 시작했다. 기존 오프라인 맘스쿨은 물리적 제약으로 최대 약 300여명의 사전 신청자만 수용할 수 있었으나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이 같은 제약이 사라져 참여 고객 수가 크게 늘었다. 

지난 달 진행한 앱솔루트 맘스쿨은 누적 시청자 수가 약 2600여명에 달했다. 이달부터는 라이브 방송을 '소통편'과 '강의편'으로 나눠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달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편에서는 변영신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가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방송 중에는 추첨을 통해 △젖병 소독기 △분유포트 △역류방지 쿠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를 위해서는 25일까지 매일아이닷컴을 통해 사전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사전 신청 없이도 방송 당일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을 통해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앱솔루트계정을 팔로우하고 사전 질문 이벤트 게시물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만원 상당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오프라인으로 맘스쿨을 진행할 때는 장소 섭외에서부터 비용이 소요되는데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대관비와 관리비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절감한 비용을 참여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으로 돌려 드릴 수 있고 물리적 제약 없이 집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어 많은 시청자가 유입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