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4 16:40 (화)
KLPGA-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개최 조인
KLPGA-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개최 조인
  • 이시은 기자
  • 승인 2020.05.27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는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KLPGA 사무국에서 아이에스동서㈜와 함께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의 개최 조인식을 가졌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는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KLPGA 사무국에서 아이에스동서㈜와 함께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의 개최 조인식을 가졌다.

[데일리그리드=이시은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는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KLPGA 사무국에서 아이에스동서㈜와 함께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의 개최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는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과 KLPGA 김상열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KLPGA투어의 새로운 무대가 될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의 조인서에 서명했다.

이로써 KLPGA는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을 통해 중국 현지의 코로나 상황과 더불어 비자 발급, 입출국자 2주 자가 격리 등 현실적 어려움에 따라 취소된 ‘아시아나항공 오픈’과 혹서기 일정 및 스폰서 사정 등에 의해 취소된 ‘MY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2020’의 빈자리를 채우게 됐다.

 

KLPGA는 코로나19사태 이후, KLPGT 강춘자, 이영미 대표이사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대회를 개최할 스폰서를 확보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여 왔다. 그 일환으로 KLPGA는 ‘아시아나항공 오픈’이 취소된 7월 둘째 주에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을 신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도 신규 대회 개최라는 용단을 내리며, KLPGA와의 첫 인연을 맺게 됐다. 특히, 당초 총상금 8억 원 규모로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었던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은 코로나에 지친 선수 및 관계자를 지원하기 위해 대회 상금에 2억 원이 더 보태진다.

이에 따라, 올해 첫 선을 보일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은 총상금 10억 원의 규모로 오는 7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사흘간 부산 기장에 위치한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45년간 대한민국을 선도하며 글로벌 리더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국내 최초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는 기업 철학인 도전과 혁신을 바탕으로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이 KLPGA를 대표할 명품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조인식에 참석한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은 “KLPGA와 인연을 맺고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는 대회 개최 소감을 밝히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장을 만듦과 동시에 본 대회 개최가 불씨가 되어 KLPGA 투어 분위기를 끌어올려 여자 골프 대회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KLPGA 김상열 회장은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이런 시기에, KLPGA를 위한 아이에스동서의 대회 개최 결정은 그 동안 대회가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던 KLPGA 투어에 단비와 같은 희소식이지 않을 수가 없다. 선뜻 대회 개최를 수락해 주시고 상금까지 증액해 주신 권혁운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아이에스동서와 KLPGA가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된 만큼, 앞으로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을 KLPGA 최고의 대회로 성장 및 발전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자사 보유분 용호동 더블유스퀘어 상가의 3개월 임대료 50%(약 5억5천만원 상당)를 감면한 착한 임대료 운동을 통 크게 시행하고, 이번 코로나19로 급식이 중단된 결식 아동들을 위해 1억5천만원의 급식카드를 긴급 지원했으며, 부산지역 주요 재래시장과 상인회에 5천만원 상당의 방역 및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이 2016년 사재 14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재)문암장학문화재단과 아이에스동서㈜는 지역 사랑 실천에 앞장 서기 위해 매년 인재육성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교 학습기자재 지원사업, 교복지원 사업 및 해외 역사탐방 행사를 진행하는 등 약 355억 원 상당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