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NGO 레인보우가 지난 3년간 진행해온 재능 릴레이 기부 사업인 페이스페인팅 및 비즈 클레이 아트, 네일 아트, 클레이 아트, 풍선 아트 등 다양한 재능 기부 수업을 원진성형외과가 후원한다고 밝혔다.

레인보우 김선영 대표는 “재능릴레이 기부는 우리 레인보우의 무지개 사업 중 하나인 남색사업으로써, 재료비 및 강사료도 없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약 2,000 여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강의가 진행됐다. 참 뜻 깊은 것은 이 수업을 통해 재능을 배우신 분들이 봉사활동으로 혹은 다시 재능 기부 형식으로 다른 곳에서 봉사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이것이 진정한 재능 나눔 릴레이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페이스페인팅 봉사를 10년 넘게 진행하고 있는 신연식 부대표는 “재능 나눔 릴레이는 단순히 페이스페인팅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페인팅 3급 자격증까지 발급하는 전문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페이스페인팅을 배우신 분들이 지역축제, 학교, 봉사 활동 등을 다니면서 아이들에게 페이스페인팅을 다시 해주는 모습을 볼 때 큰 행복과 뿌듯함을 느낀다. 이번 과정에서 배우신 분들도 지역 아이들을 위해 페페 무료자원봉사로 투입 될 예정이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재능을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진성형외과 담당자는 “좋은 사업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레인보우 대표님과 그 동료 분들을 볼 때 마다 큰 자극이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레인보우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모색해서 원진성형외과에서 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인보우의 재능 나눔 릴레이는 매주 목요일 두시간씩 진행되며 신청자에 한해서 3급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NGO 레인보우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