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4 16:37 (화)
‘홈트족 겨냥’...삼성전자, 스마트TV에 삼성헬스 제공
‘홈트족 겨냥’...삼성전자, 스마트TV에 삼성헬스 제공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05.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면·고화질로 간편히 홈트 가능
사진=삼성전자 모델이 2020년형 삼성 스마트 TV용 '삼성 헬스' 앱으로 홈 트레이닝 영상을 시청하며 동작을 따라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8일 스마트TV용 삼성헬스 앱을 한국, 미국, 영국 등 주요 국가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헬스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난이도에 맞춰 유산소 운동·스트레칭·근력 운동·요가 등 홈 트레이닝 영상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명상과 수면을 돕는 마음 건강 챙김 콘텐츠도 제공한다. 

삼성헬스 TV 앱에는 ‘루틴(Routines)’ 기능이 있어 선호하는 운동과 시간을 정해 두면 TV 시청 중에도 운동할 시간을 알려주고 적절한 운동을 추천해 준다. 또 삼성헬스 계정이 있는 다른 사용자와 기록 대결을 할 수 있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삼성 헬스에 기록한 걸음수·수면·칼로리 소비 등의 정보를 TV 앱의 대시보드에서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반대로 TV 앱을 활용해 운동한 기록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홈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을 위해 고화질 대화면으로 헬스케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TV용 앱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