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목)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서 11번가와 함께 전략적 비즈니스 협약 맺어
바디프랜드, 11번가 고객 대상 특화된 제품 및 마케팅 개발 계획

사진 =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우)와 11번가 이상호 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사진 =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우)와 11번가 이상호 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는 대표 오픈마켓 11번가와 새로운 고객경험 창출과 고객 접점 및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28일(목)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와 11번가 이상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채널 확대를 통한 신규고객 유치 및 전략 상품 기획 등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No.1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트래픽(E-Commerce Traffic) 1위인 11번가와 함께 확고하게 다져진 오프라인 영업망에 더해 온라인에서도 더 폭넓게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다. 기존 직영전시장 방문 고객들도 온라인을 통해 쉽게 바디프랜드의 제품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하고, 온라인 매체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층까지 고객으로 만들어가겠다는 것이다.

바디프랜드는 11번가의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바디프랜드 제품 유입 시간, 프로모션별 고객 반응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렌탈 유예 프로그램 ▲신규 전략 프로모션 기획 ▲11번가 전용상품 등을 개발해 판매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11번가 플랫폼 내에서 매월 브랜드전 진행 및 메인 화면 노출을 통해 11번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바디프랜드를 만나볼 수 있게 하며, 수시로 진행되는 타임특가 및 긴급 공수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양사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온라인 렌탈 전략상품과 렌탈비 유예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더 많은 고객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한다는 전략에도 합의했다. 바디프랜드의 대표적인 제품들을 11번가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전용 패키지 제품도 준비 중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11번가 내 바디프랜드 브랜드관을 리뉴얼해 11번가를 통해 상담신청을 하거나 렌탈/구매한 고객에 대한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며, 양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교류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 마케팅도 펼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 플랫폼 리더인 11번가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 내 채널 확장은 물론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전략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며 “바디프랜드와 11번가는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지속해 나가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