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디엔에이성형외과 김원석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어느덧 한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이번 설은 연휴가 길어 벌써부터 명절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얼마 전, 설 연휴 기차표 예매로 인해 몇몇 역이 새벽부터 표를 예매하려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었다는 것은 이제 새로울 것 없는풍경이다.

하지만 즐거운 명절이 반갑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바로 취업준비생이다. 2월 졸업을 앞두고 있지만 아직 취업을 하지 못한 예비졸업생이나 졸업 후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명절에 고향에 내려가기가 못내 두렵다. 이들은 일명 3포 세대로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세대라는 뜻에서 이렇게 불려지고 있다.

이렇게 높은 실업률로 인하여 취준생 중 상당 비율의 사람들이 취업을 위해 성형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라면 성형수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취준생들이 선호하는 성형은 어떤 것일까?

인상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단연 눈이다. 면접 시에는 날카로운 고양이 눈보다 시원하고 선해 보이는 강아지 눈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몽고주름을 시원하게 터주는 앞트임, 눈의 가로길이를 넓혀주고 눈꼬리를 내려주는 뒤트임, 눈 뒷 부분을 내려주어 강아지 인상을 만들어주는 밑트임 등에 가장 큰 관심을 나타낸다.

먼저 앞트임은 동양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몽고주름을 터주어 답답해보이는 인상을 개선시켜주는 수술 방법이다. 다만 앞트임의 경우, 눈 앞머리의 붉은 부분이 과하게 보이거나 모양이 이상해지는 부작용 사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하기 전 충분한 상담이 요구되는 수술 중 하나이다.

디엔에이성형외과의 김원석 원장은 “앞트임의 경우 눈의 앞머리 구조를 잘 살펴보고 진행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매직앞트임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매직앞트임은윗트임과앞트임을 같이 진행하는 수술로 자연스러운 눈모양을 만드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각광받는 수술인 뒤트임과밑트임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아 수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이를 정확히 인지할 것을 전문의들은 충고하고 있다. 그렇다면 뒤트임과밑트임의 차이는 무엇일까?

뒤트임은 눈꼬리를 절개하는 수술로 가로 길이가 커지고 눈꼬리 교정이 가능하여 선한 인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수술이다. 하지만 수술이 잘못될 경우 눈꼬리가 다시 붙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방법이 있는데, ‘뷰티트임’이 바로 그것이다. 뷰티트임은 기존의 뒤트임과는 차별화된 수술방법으로 눈의 뒤쪽 부분을 최소 3~5mm 정도 더 길게 만들어주고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아래로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기존의 뒤트임이 다시 붙는 단점을 보완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반면 밑트임은 눈꼬리 아래 눈 밑 근육을 아래로 당겨주어 눈을 아래로 3mm 가량 커지게 해주는 수술이다. 눈 밑 부분이 내려가 강아지 같은 인상을 주어 강아지눈성형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밑트임 수술 중 가장 대표적인 수술 방법은 에스라인트임인데에스라인트임은 눈 아래쪽을 절개없이 당겨 내려주기 때문에 충혈이나 멍이 없어 회복기간이 굉장히 짧다는 장점이 있다.

뷰티트임을 만들고 에스라인트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엔에이성형외과의 김원석 원장에 의하면 “취업시즌을 맞아 트임과 같은 인상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유행만을 따라 수술을 받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이다.”고 말하며,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수술 사례가 많은 의료진에게 정확한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