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3 22:20 (월)
무협-LG상사,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업무협약
무협-LG상사,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업무협약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06.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무역협회 한진현 부회장, LG상사 윤춘성 대표)
사진=3일 오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종합상사 연계형 스타트업 글로벌 스케일업(Scale-up)을 위한 업무협약(MOU)'에서 한진현 무역협회 부회장(왼쪽)과 윤춘성 LG상사 대표(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와 LG상사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손을 잡았다.

협회와 LG상사는 3일 오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종합상사 연계형 스타트업 글로벌 스케일업(Scale-up)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해외 테스트베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협회는 그간 추진해 왔던 민간공모 방식의 국내외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LG상사는 수십년 간 축적한 글로벌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테스트베드 파트너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은 한진현 무역협회 부회장과 윤춘성 LG상사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진현 부회장은 "독창적인 지원모델 개발과 보급을 통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한편 정부부처와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한 제도적 기반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춘성 대표는 "종합상사의 글로벌 역량과 국내 스타트업의 혁신적 비즈니스를 결합하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방식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